개인사업자 세무에 대한 모든 것

개인사업자 부가가치세 신고, 절세 필살기 8가지 본문

절세꿀팁

개인사업자 부가가치세 신고, 절세 필살기 8가지

모바일택스 2017. 7. 24. 09:21


이번에도 어김없이 찾아온 개인사업자 부가세 신고!!

어떻게 하면 완벽한 절세가 가능할까요?

*이번 2017년 1기 부가가치세 확정신고는 7월 25일이 마감입니다. 하지 않을 시 세무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부가세 신고는 비용처리를 통세 되도록 많은 공제를 받는 것이 핵심인데요.

이를 통해 굳이 내지 않아도 돠는 세금을 상당부분 절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하려니 막막합니다. 기본적으로 개인사업자라면

부가세 신고에 있어서 이것만을 꼭! 알아야 하는 것들을 정리해봤습니다.




1. 신용카드 영수증 반드시 챙기셔야 합니다.

 

매입에 쓰인 카드 영수증은 비용에 대한 중요증빙입니다. 하지만 일일이 모으기가 쉽지 않죠. 그래서 사전에 홈택스에서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을 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자동으로 내역을 받아올 수 있어서 편하죠.




2. 임차료와 공과금에 대한 전자세금계산서를 끊어 두세요.


사업을 하다보면 정말 많은 비용 중에 하나가 바로 임차료와 공과금입니다. 엄연한 비용이므로 공제 가능합니다. 해당 업체에 사업용 전자세금계산서를 미리 요청해두세요. 임차료는 특히 상당한 비용을 지출하게 되는 항목으로 무조건 받으셔야 합니다. 





3. 배우자 명의 카드도 사업용으로 지출했다면 공제 가능


배우자 명의카드로 긁었어도 사업용으로 지출한 것이라면 카드 영수증을 통해 부가가치세 신고시 공제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세요.

 

4. 현금영수증은 무조건 지출증빙용입니다.

 소득공제용은 근로자의 소득공제를 위한 영수증이고요. 사업자라면 지출증빙용 현금영수증을 끊으셔야합니다. 세금계산서처럼 매입에 대한 세액공제가 가능하죠.



5. 사업용 차량 구매시 부가세 공제 대상인 차량을 구매하세요.

 

차량을 구매하면 유류세와 유지경비 등 많은 비용이 소요됩니다. 그래서 사업을 하고 있다면 부가세가 공제되는 차량을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렌트와 구매 모두 적용되며, 보통 경차나 9인승 이상의 차량이면 부가세 공제가 가능합니다. 부가세 공제 대상차량에 해당하는지 먼저 알아보고 산다면 많은 부분을 비용처리해서 부가세 절세가 가능하겠죠.

 


 

6. 신용카드 발행세액공제 대상업종 반드시 확인


과세 당국에서는 현금 매출 누락을 줄이기 위해 신용카드 매출이나 현금 영수증을 끊은 매출이 있을 경우 일정 부분 세액 공제를 해주고 있는데요. 개인사업자라면 신용카드 발행세액공제가 가능합니다. 음식점, 소매업, 서비스 업 등 주로 일반 소비자가 고객인 비즈니스가 해당합니다. 신용카드나 현금영수증 매출의 1.3%가 세액공제 됩니다. 간이사업자 중 숙박업이나 음식점의 경우 2.6%까지 공제 됩니다. 

간이영수증은 부가가치세 신고시 공제 대상이 아닌 것을 유념하세요.





7. 의제매입세액공제 확인은 기본중의 기본

 

음식점과 같이 부가가치세가 면제인 농수산물을 원재료로 구매하여 가공한 뒤 판매하게 되면 부가세가 붙게 되죠? 이런 경우 원재료 구입시 면제였던 부가가치세를 마치 부담한 것으로 의제한다하여 의제매입세액공제라 불리는 제도가 있습니다. 원재료 공급가액에서 일정비를 매입세액으로 여기는 거죠. 이를 통해 역시나 부가세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업종이라면 꼭 챙기셔야 겠죠.


# 면세물품 구매시 업종에 따른 매입가액에 대한 공제율

 


8. 모바일택스라면 세무로 고민 할 필요가 1도 없습니다.

 

위의 7가지 방법들은 개인사업자 절세를 위한 아주 기본적인 가이드입니다. 사업좀 하신 분들이라면 대부분 숙지하고 계신 부분이죠. 하지만 저렇게 해서 무조건 절세에 성공한다면 세무사나 회계사와 같은 전문직이 있을 필요가 없겠죠. 업종이나 사업유형에 따라서 세법은 다르게 적용됩니다. 워낙 케이스가 많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 어떤 것을 적용하여 절세를 할 지 많이 고민해야합니다. 모두 똑같이 적용되는 것은 아니거든요.

모바일택스를 이용하시게 되면 다음과 같이 세무전문가를 통해 세무를 쉽게, 절세까지 가능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 세무사무실의 비용의 1/2 매우 합리적인 비용

- 전담 세무전문가가 1:1로 배정, 장부작성을 통해 신고, 맞춤 절세컨설팅 가능

- 부가세를 포함해서 종합소득세, 인건비, 4대보험 등 처리 모든 세무처리 OK

- 앱을 통해 미리 예상세금을 확인하고 매입매출 한 눈에 보기 가능

- 세무 궁금증은 수시로 앱 채팅 기능을 통해 배정된 세무전문가와 상담 가능

- 모든 세무자료는 자동화해서 불러오므로 일일이 입력할 필요가 없고, 종이증빙만 사진찍어 보내주면 알아서 입력까지 다 해줌




자, 얼마나 편할지 상상이 되시나요?

합리적인 세액산출과 절세를 위해서는 많은 비용과 시간이 낭비됩니다.


그 시간과 비용을 다른 곳에 투자하는 게 100배 낫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세무사나 회계사에게 세무대리를 맡기고 있는 것이죠.


모바일택스에는 사업자 분들이 사업에만 집중 하실 수 있도록 앱을 통해 쉽게 세무를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세무자료를 받는 과정을 간소화해서 종이증빙만 찍어 보내면 세무처리가 되는 것에 대해 많은 분들이 만족하고 계십니다.

신고 때가 되면 직접 납부서까지 작성해주니까 세무서 갈 필요도 없이 은행을 통해 세금을 내시기만 하면 됩니다.

전문가가 직접 케어해주기 때문에 신뢰도도 높죠. 대부분 상담을 받으시면 열에 아홉은 서비스를 신청하십니다.

 



이번 부가가치세 신고부터 모바일택스와 함께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세무는 전문영역입니다. 전문가에게 맡기시고 다른 일에 집중하시는 것이 훨씬 효율적일겁니다.


가장 잘하는 일에 집중하세요. 세무는 저희에게 양보하세요.

 금번 부가가치세 신고기간부터 모바일택스 서비스를 시작하시는 분들께는 이용료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첫 달 기장료를 무료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 모바일택스 첫달 기장료 무료 쿠폰 / 대문자 입력 필수 (선착순 50명 한정)

쿠폰 적용가능 유효기간 : ~ 2017년 7월 24일 23:59

 

회원가입과 상호등록을 마치시게 되면 '정식 서비스 신청' 메뉴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하단에 쿠폰번호 입력 칸이 있습니다. 반드시 대문자로 입력을 하셔야 쿠폰이 적용됩니다. 서비스 이용에 대한 상담은 상호 등록을 해주시면 메시지 채팅창이 활성화 되는데, 거기에서 연락가능한 번호를 남겨주시면 직접 세무사가 상담전화를 드립니다.


진정한 사업가는 주변의 활용가능한 자원을 충분히 활용할 줄 안다고 합니다. 저희를 얼마든지 활용하시고 귀찮게 하세요. 세무에서만큼은 여러분이 걱정하고 신경쓸 필요 없이 최대의 만족과 절세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모바일택스 홈페이지는 하단의 이미지 버튼을 통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택스 소개영상 25s





모바일택스 앱 무료 다운로드(클릭)모바일택스 앱 무료 다운로드(클릭)






좋은 꿀팁은 지인들과 공유하세요.

Comments